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공부

통신주 - 하나투자증권 리포트

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list

 

한경 컨센서스

LIST 20 50 80 작성일 분류 제목 작성자 제공출처 첨부파일 2021-04-08 기업 GS(078930) 투자포인트 : 싸다 증익 GS(078930) 투자포인트 : 싸다 증익 투자포인트: 싸다 증익 전우제 한화투자증권 2021-04-08 기업

consensus.hankyung.com

한경 컨센서스에도 올라와 있는 리포트이다. 

 하나투자증권의 김홍식 애널리스트가 쓴 리포트이다. 통신주에 관심을 가질 때부터 리포트를 자주 읽었는데 적당한 타이밍에 통신주를 언급했고 특히나 탑픽으로 미는 kt가 수익률이 좋았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sk텔레콤의 인적분할에 대한 의견에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셨다. 정확한 계산은 안해보았지만 sk텔레콤 주가 반응도 나쁘지 않았다. 

 

 20페이지 정도되는 리포트인데 긴 리포트는 꼭 읽어보려고 노력하는 편이라 쭉 읽어봤다. 실적은 양호하다고 평가했다. sk는 마케팅비용 반영으로 매우 좋은 편은 아니고 kt가 가장 좋고 lg도 좋아지는 모습이 보인다고 한다. 5월초에 실적 발표를 할 거라고 예상했고 이 시기가 공매도 재개 시기랑 겹쳐서 좀 애매하긴하다. 지금 통신주 전체적으로 반응이 나쁘지 않다. 

 통신부문 이익이 세 기업다 나쁘지 않게 평가되고 있다. 

 

 

 셋 중에서 가장 안정적인 종목은 sk이겠지만 이번 보고서에서도 인적분할 이슈가 있어서 매수 추천은 하지 않았다. 경기방어주에 투자하고 싶다. 또는 통신주에 투자하고 싶다면 kt나 lg에 투자해도 되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sk가 주가 띄우기를 잘하는 기업이긴 하지만 그만큼 자기들 이익을 생가하니 인적분할이 어떻게 정리될지는 모르는 거란는 데 동의한다. 

 현재 lg유플러스는 적은 비율로 보유중인데 최근에 올라서 고민중이다. 실적 발표전까지 우상향할 거라 기대중인데 더 매수해야할지... 수급적으로는 나쁘지 않아서 장기적으로 위험부담도 없어서 매일 밑에 걸어놓는 편이다. 외국인 매수세가 들어온 이후에는 12000원 이하에서 줍는 건 불가능해 진 듯 하고 1분기 실적 발표에 주가가 반응할지가 궁금하다. 공매를 맞을 거 같은 종목도 아니고 변수는 거시경제 이슈로 주가가 빠지는 현상인데 경기방어주라 엄청난 타격이 있는 수준은 아니다. 비중확대를 고려해 보려고 한다.